Login

eISSN :
pISSN : 2233-8667
Insert title here
Editor's & Reviewer's Guide

한국교통대학교 융복합기술연구소 논문 심사 규정

제정 (2010. 12. 01)

 

1 복합기술연구소 논문집에 투고되는 학술논문의 심사 및 채택은 본 규정에 따른다.

2 심사위원은 편집이사의 추천에 의해 편집위원장이 위촉한다.

3 모든 논문은 2명 이상의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이의 게재 여부를 결정하며, 교정은 편집위원장의 결정에 따라 저자가 교정한다.

4 심사위원의 명단은 일체 발표하지 아니하며 심사위원에게는 저자를 비밀로 한다.

5 심사 내용은 저자 이외에는 공표하지 않는다.

6 심사 결과는 "게재가", "수정후 게재가", "게재 불가"3종으로 구분한다. "게재가"로 판정된 논문은 이를 수정 없이 채택하거나 혹은 심사위원이 단편적인 수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저자가 수정한 후 편집 이사가 이를 확인하여 채택한다.

7 "수정후 게재가"로 판정된 논문은 해당사항을 구체적으로 지적하여 이를 수정 또는 보충하도록 요구한다. 저자가 수정한 논문은 심사위원이 재심을 요구한 경우에는 요구한 심사위원이,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편집위원장이 신임한 제 3자가 적합, 수정여부를 판정하여 "게재가", "게재불가"를 추천한다.

8 논문의 내용이 아래의 어느 한 항에 해당된다고 심사위원이 인정할 경우에는 "게재 불가"로 판정하고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밝혀야 한다.

1. 독창성 이 뚜렷하지 않은 경우

2. 원고내용에 저자가 알아낸 사실 또는 착상이 뚜렷하지 않거나, 기지의 사실 이라도 인용된 문헌에 나타나 있는 방법 또는 관점과 다른 각도에서 이를 종합분석 또는 고찰한 것이 뚜렷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본 회지에 게재하기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9 외국어로 작성된 원고로서 문맥이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문법적으로 그 해독이 곤란한 경우에는 편집위원회 또는 편집이사가 저자에게 보완하여 투고할 것을 권장할 수 있다.

10 2명의 심사위원 중 1명 이상의 심사위원이 "게재가"로 판정하였을 경우에는 학회지에 게재할 수 있다. 2명의 심사위원 중 1명 이상의 심사위원이 "게재불가" 로 판정한 논문은 게재할 수 없다. 그 이외의 경우는 6, 7조에 따르며, "게재불가"로 판정한 논문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여야 한다.

11 별다른 이유가 없는 한 투고된 논문은 편집위원장이 최종 게재 여부를 결정한다. , 편집위원진은 필요에 따라 편집이사에게 동 업무를 위임할 수 있다.

12 심사위원은 심사위탁 후 21일 이내에 위촉받은 원고를 심사하고, 심사의견을 원고와 함께 편집위원장에게 반송해야 한다.

13 심사위원이 심사의견을 받은 후 1주일 이내에 그 사본을 저자에게 발송 한다.

14 심사위원 위촉시 심사료를 지불한다. 심사료는 편집이사가 제의하여 운영위원회에서 매년 정한다.

 

부 칙

1. 본 규정은 2010121일부터 시행한다.

 

 


  • 용어 변경











닫기    저장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