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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Introduction : 학회 소개 및 학회 정보

 

  현재 세계는 인류 역사상 가장 거대한 노동력과 산업 중심의 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특히 지식서비스업으로 노동력 대이동과 서비스 경제로의 산업구조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OECD 국가의 서비스산업 비중평균이 70%를 상회하고 있고, 서비스인력의 비중도 70%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경제에서의 주도권 확보를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서비스사이언스(Service Science)”라는 신학문을 도입하여 활발한 연구를 이미 시작했습니다. Harvard Business Review에서도 2005년에 Breakthrough Idea중의 하나로 서비스사이언스를 소개하였고, 영국의 Financial Times에서도 향후 20년을 주도할 새로운 학문영역으로 서비스사이언스를 소개한 바 있고, 독일과 일본, 핀란드 등 OECD국가의 대다수가 서비스사이언스를 새로운 학문으로 받아들이고 연구개발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사이언스는 그동안 산발적으로 논의되었던 서비스경영, 서비스마케팅, 서비스공학 등의 분야를 포괄하여 종합적이고 과학적인 접근법으로 서비스의 본질을 발견하고, 체계화시키며, 관련 분야를 발전시키려는 최신 학문입이며, 서비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비스사이언스 연구와 산업 현장 적용이 활발해져야 합니다.

 

  제품의 서비스화, 서비스의 제품화를 주도하는 핵심 연구개발에 고도의 과학적 접근법이 필요한 상황이며, 서비스산업과 제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서 서비스사이언스에 의한 지식기반서비스 혁신 연구가 매우 필요합니다.

 

  본 학회는 최신학문인 서비스사이언스 연구에서 세계적으로 앞서가기 위해서, 서비스산업, 특히 지식기반서비스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출범하였습니다. 본 학회는 학계의 연구노력을 결집하여 서비스사이언스 수준과 지식기반서비스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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